본문 바로가기

여행

[해외] 시드니 호텔 추천 리뷰 (3탄 노보텔 시드니 달링스퀘어)

추운 겨울방학 아이와 호주 시드니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2025.1.28~2.5)
여행 기간 동안 여러 호텔을 방문했습니다. 각 호텔의 정보와 장점과 단점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다녀왔던 호텔은 총 4곳인데요.
소피텔 달링하버, 소피텔 웬트워스, 노보텔 달링스퀘어,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입니다.
일단 저는 아코르 플래티넘 등급이고, 메리어트 본보이 숙박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등아이 1명 + 부모2명 = 3명 조합입니다. 리뷰에 참고하세요 :)

이전 글에서는 소피텔 시드니 달링하버와 소피텔 웬트워스 호텔을 리뷰했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해주세요!
https://chochococ.tistory.com/11
이번 글에서는 노보텔 시드니 달링스퀘어 호텔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해외] 호주 시드니 호텔 리뷰 (1탄 소피텔 시드니 달링하버)

추운 겨울방학 아이와 호주 시드니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2025.1.28~2.5)여행 기간 동안 여러 호텔을 방문했습니다. 각 호텔의 정보와 장점과 단점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다녀

chochococ.tistory.com

https://chochococ.tistory.com/12

 

[해외] 호주 시드니 호텔 리뷰 (2탄 소피텔 시드니 웬트워스

추운 겨울방학 아이와 호주 시드니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2025.1.28~2.5)여행 기간 동안 여러 호텔을 방문했습니다. 각 호텔의 정보와 장점과 단점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제가 다녀왔

chochococ.tistory.com

 


3. 노보텔 달링스퀘어(Novotel Sydney Darling Square)

(1) 등급 : 4.5성급

(2) 위치 : 리틀 피어 스트리트(Little Pier Street)

 

(3) 교통 : 달링하버 및 차이나 타운, 패디스 마켓이 가까워요. 트램은 Paddy’s Markets Light Rail Station (L1 라인)이 도보 약 3~5분 거리에 있어 이동하기 편했습니다. 달링 하버와 패디스 마켓 모두 도보로 이동가능합니다.

 

(4) 장점 :
- 편리한 교통시설 및 달링하버 도보 이동 가능
위에도 적었지만 교통이 편리했어요. 트램을 이용하기 편리했습니다.

공원을 통과해서 걷다보면 달링하버가 도보로 10분 내외로 도착합니다. 밤에 야경을 보러가거나 아침에 산책가기 좋았어요. 


- 편의시설 및 마켓

차이나타운 근처이기 때문에 음식점들도 많고 마켓들이 많아 호텔에서 바로 나가 이용하기 편리했습니다. 또한 패디스 마켓 바로 앞이라 기념품 사기도 편리했어요. Market city도 있어서 안에 음식점과 마켓, 놀이시설(Time Zone)을 이용했습니다. 너무 더울때 들어가셔서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마켓 시티, 이 앞이 트램 타는 곳입니다,

 

- 산책하고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공원

아이들이 놀기 좋은 공원이 2곳이 가까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달링 하버 테라스 & 팜 그로브 (Darling Harbour Terraces & Palm Grove) 입니다. 도보로 약 5분 정도 걸리고, 달링 하버를 따라 위치한 공원입니다. 주변에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있어 쉬기 좋습니다.

 

두번째는, 텀바롱(Tumbalong Park) 공원입니다. 도보로 약 5분정도 걸리는데  어린이 놀이터, 분수대, 잔디밭이 있어 아이들이 놀기 매우 좋습니다. 물놀이터가 있어 아이들이 한참을 놀더라고요. 놀이터에는 그네, 미끄럼틀, 집라인 등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있어요. 종종 페스티벌, 라이브 공연 등의 이벤트가 열린다고 하는데 제가 갔을 때는 특별한 행사는 없었습니다. 

텀바롱 공원 놀이터
텀바롱 공원 물놀이터


- 룸 컨디션과 뷰
생각보다 룸이 넓었어요. 셋이 있기에 답답하지 않았습니다. 조그만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사 와서 먹을 수도 있었습니다.
뷰 같은 경우는, 건물이 높지 않아 뷰를 기대하지 않았으나 저희 룸 뷰는 차이니즈 가든 오브 프렌드십*(Chinese Garden of Friendship)이 바로 보이는 뷰였어요. 초록초록하니 이뻤습니다.

더블베드 + 엑스트라 베드
룸에서 본 뷰, 차이니즈 정원이 앞에 보입니다~


(5) 단점
- 조식 메뉴가 적음
조식이 있지만 없습니다(?). 메뉴들이 있긴 하지만 딱히 맛있는 메뉴가 있진 않았어요. 식빵과 과일만 먹었어요. 그래도 못 먹을 정도는 아닙니다. 간단한 한 끼 먹기에 좋습니다. 


(6) 소소한 팁
- 룸에서 보이는 차이니즈 가든 오브 프렌드십 정원이 예뻐요. 전통적인 중국식 정원으로 아름다운 연못, 폭포, 정자, 다리 등이 있고 한적하고 조용한 분위기로 산책이나 사진 촬영에 적합한 곳입니다. 다만, 입장료가 있어요. (성인 약 $8, 어린이 약 $4) 그래서인지 촬영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관광객들은 별로 없었어요. 룸에서만 보셔도 충분합니다!

- 아주 조그마한 수영장이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아무도 이용하지 않았아요. 조그맣지만 수영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수영장


(7) 총평
달링 하버, 차이나타운, 컨벤션 센터와 가깝고, 대중교통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또한 달링하버와 공원들이 가까이 있어 아이들과 산책하기 너무 좋아요.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기 괜찮은 호텔입니다.

다음 편은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호텔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